아이들을 위한 코로나 건강수칙

boyerl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소아 및 청소년들의 몸 건강은 물론이고 정신건강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 가족 내 긴장 및 부부 갈등으로 인해 아이들이 언어/정서적 폭력에 노출될 위험이 커져서 아동학대의 위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부모님들의 정신건강 문제는 아이들의 정서 및 행동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아래의 건강수칙을 지키며 건강하게 코로나를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일상 루틴 지키기

코로나로 인해 아이가 등교하지 않는 날이 많더라도, 기상시간 및 활동시간, 학습시간 등의 루틴을 잘 지키면 정서 및 행동의 문제의 발생 확률이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가짜정보 피하게 해주기

유튜브 등의 가짜 뉴스를 쉽게 접할 수 있어서 부모님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적절한 정보를 아이에게 알려주세요.

스트레스 다스려주기

실내에서 가족끼리 함께 놀이를 하면 자녀의 스트레스를 다스릴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도 함께 만들어 먹으며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라는 생각이 들게끔 해주기

부모님이 어려움을 극복했던 경험담을 들려주세요. 그 과정 속에서 아이들은 힘든 시간이 흔히 있는 일이며 잘 이겨내면 추억으로 떠올릴 수 있는다는 것, 그리고 가족끼리 극복함으로서 함께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느끼게 될 것입니다.

About Me

Pretium lorem primis senectus habitasse lectus donec ultricies tortor adipiscing fusce morbi volutpat pellentesque consectetur risus curae malesuada dignissim lacus convallis massa mauris.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