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백신 효과에 대하여

boyerl

오늘은 노바백스의 유형과 효과에 대한 정보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노바백스

노바백스 백신은 코로나의 많은 변이가 한창일 때 임상실험을 진행했기 때문에 변이에 대한 대응 능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유형

노바백스는 합성 항원 백신입니다. 독감 등 기존의 백신과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안전성이 검증되었습니다.유전자재조합 기술을 이용해 만든 항원 단백질을 면역증강제와 함께 주입하여 면역 반응을 유도합니다.

노바백스 백신의 임상시험

미국 및 멕시코에서 약 3만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재조합 나노입자 단백질 백신 NVX-CoV2373이 90.4%의 예방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예방효과가 95%의 화이자나 94%의 모더나보다는 낮습니다.

하지만, 변이바이러스가 전 세계 곳곳에서 유행하고 있는 상황속에서 진행된 임상시험이었다는 것 자체가 타 백신들과는 다른 상황이라고 보여지고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전문가들의 시각이 있습니다.

예방효과

현재까지 발생한 8종의 변이바이러스에 대해서도 93.2%의 예방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1월 노바백스는 영국에서 1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96%의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고, 변이바이러스에 대한 효과는 86%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마무리

노바백스 백신은 극저온의 냉동보관이 필요한 화이자 및 모더나의 mRNA 백신과는 다르게 2 ~ 8도의 냉장보관이 가능하여 mRNA의 보호를 위한 지질나노입자(GNP) 기술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노바백스의 부작용으로는 가벼운 두통과 피로감, 그리고 근육통 등으로 보통 경미하게 끝났다고 합니다.

About Me

Pretium lorem primis senectus habitasse lectus donec ultricies tortor adipiscing fusce morbi volutpat pellentesque consectetur risus curae malesuada dignissim lacus convallis massa mauris.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